개인정보처리방침
차밍그로스랩(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 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 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 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 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 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최종 표시일 또는 게시일로부터 만 3년 간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 최종 제출 및 수정 반영 또는 기록 및 보관/저장/갱신일로부터 만 5년 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최종 제출 및 수정 반영, 기록 및 보관/저장/갱신일로부터 5년 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 통신 일시, 개시, 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 도수, 발신기 지국 위치 추적 자료 : 가입 또는 제출일로부터 만 5년 간 혹은 폐기 요청 시까지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 자료, 접속지, 게시물 작성, 파일 업로드, 메일 발송, 문의 작성, 페이지 및 게시물 수정, 아이디 및 패스워드, 이메일 등 수정 등 추적 자료 : 최종 통신 및 접속 기록 또는 저장/보관/갱신일로부터 만 60개월 간 (데이터는 자동으로 익명화, 암호화, 보안 저장 처리됨)
제3조 (개인 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 정보를 제1조(개인 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 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자(기업 명칭 또는 서비스 명칭) : MicroSoft, Amazon, Meta, Google, Apple, Naver, Kakao, TikTok, Insider, MailChimp, SalesClue, Stibee, Mailly, Bigin, IFDO, Adriel, Beusable, ChannelTalk, Notion, SKT, SK Planet, NHN Data, Slack, Adobe, KT, KTH, GiftiShow Biz, SlashPage, Toss, Toss Paments, Port One, Bolta, 국세청 홈택스, 스마트 위텍스, Biznav, ModuSign, Jandi, Flow, ClickUp, BoardMix, BizMatrix, X, Cafe24, NHN Godo, NHN Cermmerce, DotHome, Godaddy, Imweb, Wix, Inblog, Ghost, Webflow, Bubble, Automatic, WordrPess, Kinsta, Kadence, Danbi Store, Open AI, Anthropic, MidJourney, Fit Paper, WhatTimes, Re:catch, Remember, Figma, AirTable, Git, GitHub, Open Survey, Obsidian, SketchWow, Discord, Zoom, Traesure Data, HubSpot, SalesForce, Mix Pannel, Amplitue, Apps Flyer, Air Bridge, Ace Counter, NHN Ace, Mobi Days, DMC Media, Mezzo Media, Nas Media, NHN AD, PlayD, AMPM Global, E-envention, Dable, Taboola, MobOn, TargetingGates, SamSung SDS, LG CNS, CJ Olive Networks, LG U plus, BuzzBill, Adison Offer Wall, J Curve Interactive, Consumer Intelligence, SK BroadBand, 야놀자 Data, DoDo Point, DataRize, Indent Corperation, Crema, Vrew, 서울 벤처스, (주)유업, Notifly, AIO, Acent Korea, Woopy, Buffer, Hyper Analytics, Featuring, Mediance, Tagby, Nox Influencer, 유광기, Looker Studio, Tableou, Super Metrics, Jobber, Mail Track, Streaks, SeaGate, SanDisk, Coupang, AWS, RankMath, Moz, SomeTrend, Zapier, Make, ClickFunnels, LeadGen, LeadGorilla, Survey Monkey, Convert Kit, Ultimate Member, Learn Dash, Ctee, Miro, Bitly, Litly, Loom, ReFit, Hancom, Payple, Stripe, Paypal, Naver Pay, KaKao Pay, Samsung Pay, Payco, G Pay, Apple Pay
- 제공 받는 자의 개인 정보 이용 목적 : 마케팅 및 회원 고객 관리, 메시지 및 계약서 및 견적서 등 문서의 수신 및 발신,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의 제작과 공급, 산출물 및 결과물 제공 혹은 디지털 제작물(콘텐츠) 및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서비스 등의 게시 및 배포 등을 위함.
- 제공하는 개인 정보 항목 : 아이디(회원 계정), 성명,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소속(회사 및 단체명), 유선 전화 번호, 인터넷 전화 번호, 직무, 직함, 문의 사항, 상담 이력 및 내용, 구매/결제/계약 내역, 대금 지불 및 이체 내역 금융 거래 내역, 세금 계산서의 발급과 수정 및 취소 등
- 제공 받는 자의 정보 보유, 이용 기간 : 가입 또는 제출 이후로부터 만 3년, 혹은 폐기 요청 시까지 (제공 받는 자 외 제3자와 관계사, 계열사의 정책과 국가별 법령에 따라 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은 변동될 가능성이 있으며, 제공 받는 자의 권리와 의무의 영역, 회사의 권한 행사 가능 영역 외의 경우일 수 있으나, 개인 정보를 최초로 제공 받는 자로서 회사는 정보 관리의 엄밀성과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최선을 다할 도의적, 양심적, 윤리적 책임과 상호 신실 성의 성실의 의무를 통하여 최대한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제4조(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정보 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 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정보 주체 당사자의 개인 정보 열람 요구
- 정보에 오류나 수정 필요 사항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정보 주체 당사자의 개인 정보 삭제 요구
- 처리 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 우편, 모사 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 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 정보 보호법 시행 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 주체는 개인 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 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5조(처리하는 개인 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 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 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나이, 성별, 이메일 주소, 소속(단체 또는 기업, 개인 사자 등) 정보, 휴대전화번호, 사업자 및 기관 등록 및 허가 정보, 개인 식별 정보 등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 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나이, 성별, 이메일 주소, 소속(단체 또는 기업, 개인 사업자 등) 정보, 휴대전화번호, 사업자 및 기관 등록 및 허가 정보, 개인 식별 정보 등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방문 및 접속 기록, 로그인 기록, 문의 기록, 게시 및 작성 기록, 결제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제6조(개인 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 레밸 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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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 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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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 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이재인
직책 : 사내 이사(CSO, CMO), 대표 이사 직무 대행
연락처 : jay@charminglab.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 정보 보호 담당 부서 책임자
부서명 : HQ
담당자 : 이재인
연락처 : jay@charminglab.kr
② 정보 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 정보 열람 청구)
정보 주체는 개인 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 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 주체의 개인 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 정보 열람 청구 접수 및 처리 부서
부서명 : HQ
담당자 : 이재인
연락처 : jay@charminglab.kr
제12조(권익 침해 구제 방법)
정보 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 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 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 정보 침해 신고 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 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 정보 분쟁 조정 위원회
- 소관 업무 : 개인 정보 분쟁 조정 신청, 집단 분쟁 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 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 범죄 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 (개인 정보 처리 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 정보 처리 방침은 한국 표준시 기준으로 2024.06.19 (서력 기준 2024년 6월 19일, 수요일)부터 적용됩니다.